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

만년필 후드 닙 교정 방법(영생 601 후드닙 만년필)

by 통합메일 2020. 12. 29.
반응형

만년필 후드 닙 교정(영생 601 후드닙 만년필) - 후드와 닙이 불일치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신제품이 이래서 좀 불쾌했지만.. 딱 봐도 교정이 불가능할 것 같지는 않았기 때문에 크게 당황하지는 않았다.(거짓말이나 밤잠을 못 이루었다.ㅎㅎㅎ)

 

처음에는 저 닙 부분(1번)에 힘을 주어서 바로잡으려고 했다. 그런데 소용이 없었다. (나중에 알고보니 말도 안 되는 생각이었다. 피드 자체를 돌려줘야 한다. 닙이랑 피드랑 붙어있는 느낌이었다.)

 

그래서 판매자와 연락을 취하면서 대강 요령을 전해 들었다.

 

3번을 잡고 케이스(후드)를 돌리면 그 부분을 분리할 수 있다. 그러면 잉크에 촉촉하게 젖은 피드가 드러난다.(마치 내장을 다 꺼내놓은 인상이었다.ㅎㅎㅎ)

 

그 상태에서 2번 부위 정도를 휴지로 감싸고(나는 잉크를 다 넣어둔 상태였기 때문에 맨 손으로는 힘들지) - 피드를 잡은 상태에서 대강 바로잡을 방향으로 돌려주면 삐걱하고 돌아간다.

 

그렇게 해서 맞추면 교정이 된다. 지금은 아주 잘 위치시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