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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는 뭔가 ARS로 전화를 걸어서 물어보기가 꺼려집니다. 대기시가닝 얼마나 걸릴지도 모르겠고, 전화번호 찾아서 누르는 것도 불편하고, 다른 일로 바쁜 데 노상 주구장창 전화기만 붙잡고 있을 수도 없으니까요. 그리고 업체들이 각브적이면 전화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해결하려고 노력들을 많이 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채팅을 이용한 방법들인 것 같습니다. 농협생명도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간단한 채팅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심지어는 이 채팅을 통해서 간단한 본인확인 절차까지도 진행하고 있네요? 좀 신기했습니다. 일반적인 질의를 묻는 데 본인확인을 한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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