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생각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버는 공공연한 비밀

by 통합메일 2023. 1. 17.
반응형
 

블로그 수익의 현실과 조언

블로그 수익을 보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어떻게든 애드센스만 붙고 나면 뭔가 금방 돈이 벌릴거라고 생각하는데 이미 스스로 답을 알고 있겠지만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았다고 해도

flatsun.tistory.com

이 블로거는 글을 참 잘 쓰기도 하고, 안목이 날카롭고 잘 정리가 되어 있다. 어떤 사람인지는 모르겠지만 바깥 세상에서도 굉장히 뇌색뇌색할 것으로 생각된다.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 자체가 굉장히 성숙하다는 생각이다. 경거망동하지 않는 태도가 참 본받을만하다. 이 판이 돌아가는 구조를 잘 파악하고 있다.

 

일단 글을 열심히 쓰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확실히 하고 있다.

 

결국에는 이게 진리인 것이다.

 

열심히 많이 쓴다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관련해서 조언을 해주는 많은 블로그들이 이 점을 제대로 짚어주지 못한다. 그런 블로귿르은 아무래도 어떤 주제를 가지고 접근해야 하는지, 그리고 대중이 어떤 주제를 원하는지 어떻게 알아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조언하려고 한다. 그런데 문제는 그런 방법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대중의 니즈라는 게 나만이 접근 가능한 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접근할 수 있는 거라는 점이다.

 

그리고 또 다른 문제는 세상 일이라는 어떤 사건이 터질지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지금 현 상태에서 내가 아무리 미리 뭔가를 예측하고 예상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하려고 하더라도 그것이 나중에는 똥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말은 반대로 지금 내가 쓰고 있는 똥글이 나중에 언젠가는 엄청난 대박글이 될 수도 있다는 말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은 열심히 많이 쓰는 게 중요한 데.. 그렇다면 무엇을 쓰는 게 중요한가?

 

내가 알고 있는, 나만이 할 수 있는 것을 쓴다.

 

생각해보면 당연한 것인데, 그렇다고 또 이게 마냥 진리라고만 할 수는 없는 것이.. 세상에는 나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는 많지만 그것이 꼭 항상 대중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리란 법은 없다. 그러니까 내가 할 수 있는 이야기 중에서 다른 사람들이 매력적으로 들을만한 이야기를 쓰는 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결국 여기서 당락을 가르는 것은 얼마나 재미있게 입담을 펼치느냐가 될 것 같은데 그것은 평소의 본인의 소울과 피력에서 판가름이 날 것이고.. 어찌 본다면 블로그의 성패를 가리는 요소는 차라리 그런 것이 되는 게 더 타당하지 않겠는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나의 경우에는 글이 더럽게 지저분하고 만연하고 늘어지기 때문에 별로.. 매력은 없을 것 같은데 그래도 꾸역꾸역 써봅니다.

 

위의 블로그 본문에서 내가 가장 인상 깊게 읽은 부분을 인용해 본다.

간단한 예로 알바 하나만 들어봐도
편의점 알바 노가다 알바
이게 뭐 대단한 경험인가 싶겠지만
 
그런 경험을 해본 사람보다
해보지 않은 사람이 훨씬 많다
 
근데 경험을 해본 사람중에 
글을 쓰는 사람이 대체 몇이나 되겠는가
 
내 블로그에도 군대일지나 웹개발(SI) 일지로
조회수를 상당히 쏠쏠하게 뽑고 있는데
SI 개발자는 수두룩한데다가
군대 가본 사람은 더 수두룩하다
 
근데 거기서 뭐 하는지 궁금한 사람은 많지만
복무하거나 일한 내용을 쓰는 사람은 몇이나 되겠냐 이거다
의미없어 보이지만 의미 있다는 얘기다

 

반응형

댓글